CCTV 운영방침

CCTV운영방침

1.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
본 기관은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제25조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· 운영 합니다.

-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
- 이용자의 안전을 위한 보호
- 이용자 및 종사자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

2. 설치 대수,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
설치 대수 / 설치위치 / 촬영범위

설치대수 설치위치 촬영범위
1 주차장 주차장내부
1 건물 외부 건물 출입구, 주차장입구
1 건물 1층 건물 출입구
1 식당 식당 내부
1 2층 내부 2층 거실
1 3층 내부 3층 거실
1 4층 내부 4층 거실
1 옥상 옥상 및 옥상출입구

3.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
개인영상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총괄책임자와 운영책임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.

직위
총괄책임자 시설장
운영책임자 직원

4. 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, 제3자제공, 파기,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삭제(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)합니다.

5.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
- 확인 방법 : 영상정보 총괄책임자 및 운영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
- 확인 장소 : 1층 사무실

6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정보주체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/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 총괄책임자 및 운영책임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
단,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, 범죄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
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/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
7.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
개인영상정보의 위/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, 열람 시 열람 목적/열람자/열람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
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.